홍준표는 어떤 사람?

홍준표, 과하지욕'(跨下之辱)-가랑이 밑을 기어가는 치욕... ㅁㅏ! 내 대통령되면 너거들 마카다 디졌쓰

사선탐정 2023. 7. 21. 12:34
320x100
반응형
홍준표 "과하지욕…큰 뜻 위해 치욕 견딘다"

사이루~사선하이킥입니다.

홍준표 대구시장, 중징계가 답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난 15일 충청·영남 지역에 폭우가 쏟아진 가운데 골프를 치러 가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홍 시장은 이후 "주말에 테니스 치면 되고 골프 치면 안 된다는 규정이 공직사회에 어디 있나", "부적절하지 않았다"며 반발하기도 했다.

그러나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수해로 상처 입은 국민과 당원 동지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홍 시장의 사과에도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20일 징계 절차 개시를 결정했다.

윤리위는 홍 시장이 수해 중 골프를 친 것, 언론 인터뷰와 페이스북 글로 품위 유지 의무를 위반한 것은 '해당 행위'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자신의 SNS에 "과하지욕"(跨下之辱)이란 고사성어로 자신의 심경을 드러냈다.

'과하지욕'은 '가랑이 밑을 기어가는 치욕'이라는 뜻으로, 중국 한나라 개국공신 한신이 큰 뜻을 이루기 위해 젊은 시절 불량배의 바짓가랑이 밑을 기어가며 치욕을 견뎌낸 일에서 유래했다.

자신에 대한 윤리위의 징계를 '치욕'에 비유하며, 이를 견디는 모습을 한신에 투영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러나 홍 시장의 사과는 진정성이 없다는 비판이 많다.

홍 시장은 수해 피해가 발생한 직후 골프를 치러 갔고, 이후에도 기자회견에서 "부적절하지 않았다"며 반발하는 등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홍 시장은 자신의 SNS에 '과하지욕'이란 고사성어를 올리며 윤리위의 징계를 '치욕'에 비유했다.

이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징계를 수용하는 모습을 보이기보다는, 오히려 윤리위를 비판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홍준표 대구시장의 징계는 불가피하다.

홍 시장은 공직자로서 국민의 신뢰를 저버렸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공직자로서 품위 유지 의무를 위반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의 징계는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다.


홍준표랑 클래스가 다른 김재원
이게 그릇의 차이다.
https://naver.me/F6x1ZncJ

징역1년 선고받은 윤 대통령 장모, ‘잔고증명 위조’ 2심 오늘 선고

1심에서 징역 1년 선고, 법정구속은 피해 검찰 "항소 기각해야", 변호인은 "사무서 위조는 인정, 선처해 달라" 통장 잔고증명 위조 등의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은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n.news.naver.com


https://naver.me/IMRkfZQd

과하지욕

바짓가랑이 밑을 기어가는 치욕 袴 사타구니 과, 下 아래 하, 之 어조사 지, 辱 욕될 욕 [고사성어 돋보기] • 옷의변(衤, 衣)과 가랑이를 벌리고 서다의 과(夸)로 이루어진 글자. • 바지의 뜻일

m.terms.naver.com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