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한동훈 장관님, "대통령 되어 주세요" 대구 인기몰이

사선탐정 2023. 11. 18. 05:52
320x100
반응형
대구 스마일센터
대구 동대구역

한동훈 법무부 장관, 대구에서 ‘인기몰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지난 17일 대구에서 공식 일정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가는 길에 동대구역에서 시민들과 사진 촬영을 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한 장관은 이날 오후 7시쯤 서울로 돌아가는 기차표를 예매하고 동대구역 대합실에서 기차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동대구역에서 기차를 기다리던 시민들이 한 장관을 보고 몰리기 시작했다. 시민들은 한 장관에게 “사진을 찍어달라”라고 요청했다. 시민들은 한 장관과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렸다고 한다.

결국 한 장관은 “기다리는 분들의 마음을 상하게 해선 안된다”며 예매한 표를 취소하고 시민들과 사진 촬영을 했다. 한 장관의 사진 촬영은 3시간가량 이어졌다고 한다.

한 장관은 이날 강력 범죄 피해자를 지원하는 ‘대구스마일센터’를 찾았다. 대구스마일센터 일정을 마친 뒤엔 그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줄 서 있었다. 꽃다발을 들고 온 시민도 있었다. 한 장관은 이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사인도 해줬다. 어떤 시민은 “꼭 대통령이 되시라”고도했다.

한 장관은 달성 산업단지를 방문해선 외국인·출입국 정책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나라는 매력적인 나라다. 해외에 나가보면 20세기 할리우드처럼 (우리나라를) 동경하는 것을 느끼고 있다”며 “반면 출산율은 ‘0.7′에 불과해 외국인 인력이 없이는 돌아가지 않는 나라가 됐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탄핵이 되지 않는 한 외국인·이민 정책의 현장 상황과 반응을 체크할 것”이라고 했다. 이민청 설치 등 외국인·이민 정책은 한 장관의 대표적인 법무 행정 정책이다.

한 장관은 자신의 총선 출마설 관련 “총선이 국민 삶에 중요한 것은 분명하다”면서도 “범죄 피해자를 더 잘 보호하는 것과 인구 위기 극복을 위해 외국인 정책과 이민 정책을 잘 정비하는 것이 국민께 더 중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한 장관의 인기몰이, 무엇을 의미할까?

한 장관의 대구 일정은 ‘인기몰이’로 요약할 수 있다. 그는 대구스마일센터 방문 일정을 마친 뒤에도 시민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일정을 바꿔 시민들과 사진 촬영을 했다. 한 장관은 사진 촬영을 하며 시민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장관의 인기몰이는 무엇을 의미할까? 우선, 한 장관이 범죄 피해자 보호와 인구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 장관은 대구스마일센터 방문에서 “범죄 피해자를 더 잘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고, 달성 산업단지 방문에서는 “외국인·이민 정책을 잘 정비하는 것이 인구 위기 극복에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 장관의 ‘소통 행보’가 국민들에게 호감을 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 장관은 이날 시민들과 사진 촬영을 하며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장관은 시민들의 요청에 흔쾌히 응했고, 사인도 해줬다. 이런 모습은 국민들에게 한 장관이 ‘국민의 편’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한 장관의 인기몰이가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 장관이 범죄 피해자 보호와 인구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는 데 국민적 지지를 얻을 수 있을지, 또 총선 출마설이 사실이라면 선거에서 어떤 결과를 얻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