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루~사선하이킥입니다.
HD현대중공업, 차세대 함정 공개
HD현대중공업은 마덱스에서 연구개발 중인 차세대 함정 모형을 선보입니다. 다음은 HD현대중공업의 공개 모델에 대한 정보입니다.
1. 차세대 한국형 구축함(KDDX): HD현대중공업은 KDDX의 기본설계를 수행해 왔으며, 이번에 공개하는 KDDX는 통합마스트와 국내 개발 중인 전투체계를 적용한 전투함정입니다. 이 함정은 대용량·고출력 통합 전기식 추진체계를 채택하여 기존 모델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2. 무인전력지휘통제함: 무인항공기(UAV), 무인수상정(USV), 무인잠수정(UUV) 등을 활용하여 해상·수중·공중에서 무인정찰 임무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첨단 함정입니다. 이 함정은 무인전력지휘통제함의 콘셉트를 선제적으로 제안하여 해군이 추진하고 있는 유·무인복합체계 구축 사업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3. 한국형 항공모함: HD현대중공업은 2020년 개념연구를 완료한 경항모를 발전시킨 모델을 공개합니다. 이 항공모함은 기존 경항모보다 길이, 폭, 넓이를 확장하여 수직이착륙 방식 대신 강제이착함(CATOBAR) 방식 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전자식 사출장치(EMALS)와 차세대 강제착함장치(AAG)를 적용하여 국내 개발 함재기(KF-21N)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4. 수출용 원해경 비함(OPV):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호위함 및 초계함 사업을 수주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출용 원해경 비함(OPV) 모형을 공개합니다. 이 모형은 해상 경계 지역에서의 수색 및 경비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HD현대중공업은 잠수함 수출을 위해 밥콕 캐나다와 협력을 추진하고,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함께 수출 함정 승조원 훈련을 위한 시뮬레이터 공동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할 예정입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 수소 연료전지 파워팩 드론 공개
이 드론은 수소를 이용한 고밀도 에너지로 기존의 배터리 드론 대비 장시간 비행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드론은 보통 10~30분 정도의 비행시간을 가지지만, 수소드론은 배터리 대비 에너지 밀도가 3~4배 높아 2시간 이상 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소연료전지는 약 10분 이내의 간편한 충전과 함께 1000시간 이상의 수명을 보장하여 성능과 지속 가능성 면에서 우수합니다.
DMI의 수소드론인 'DM15'는 가볍고 안전성이 높은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모듈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드론 기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상 모빌리티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커스터마이징이 쉬워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DMI의 'DS30W' 드론은 2시간 이상의 장기간 비행이 가능하며, 평균 풍속 12m/s, 순간풍속 15m/s까지 견딜 수 있습니다. 이 드론은 악천후와 같은 험한 환경에서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방수·방진 등급을 획득하여 내구성과 안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HD현대중공업의 차세대 함정 모형과 DMI의 수소 드론은 혁신적인 기술과 성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임무와 용도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MADEX 2023
마덱스는 1998년 해군 국제관함식을 계기로 시작했다. 2001년엔 국제해양방위산업전(KORMARINE), 국제항만물류 및 해양환경산업전(SEA-PORT), 부산 국제조선·해양대제전(마린위크)을 통합해 마덱스로 명칭이 통합됐다.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방위산업 전시회는 마덱스 외에도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코리아), 국제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ADEX, 아덱스)가 있다. 마덱스는 홀수 연도에 DX코리아와 아덱스는 짝수 연도에 열린다.
무엇보다 대우조선 인수한
한화오션 vs HD현대중공업
경쟁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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