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세상에이런일이

태백 난리났다! 8m 거대 구렁이 출몰... 이무기야?

사선탐정 2023. 7. 31. 15:24
320x100
반응형
태백에서 찍힌 거대구렁이

국내에서 보기 드문 거대한 야생 구렁이 출몰

지난해 태백 장성광업소 인근에서 8m가량 길이로 자란 구렁이가 촬영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퍼진 사진 속에서 구렁이는 긴 나뭇가지를 몇 차례 휘감고 있는 모습이었다.

원주지방환경청과 아태평양서파충류연구소는 사진을 토대 단순히 큰 뱀이 아닌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된 구렁이로 판단했다.

구렁이는 한국의 토종 뱀으로, 몸길이가 최대 10m까지 자란다. 주로 산림이나 습지에서 서식하며, 쥐, 새, 개구리 등을 먹는다. 구렁이는 독이 없지만, 크기가 커서 위협적으로 보일 수 있다.

이번에 발견된 구렁이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대형 구렁이로, 그 생존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원주지방환경청은 구렁이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장성광업소와 협의하여 구렁이를 보호할 방침이다.

구렁이는 우리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쥐를 잡아먹어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고, 개구리와 같은 곤충을 잡아먹어 생태계의 균형을 유지한다. 또한, 구렁이는 한약재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번에 발견된 구렁이는 우리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귀중한 존재이다. 우리는 구렁이를 보호하고, 그 서식지를 보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관련기사 링크
https://vodo.kr/YikjXGM

태백 거대 구렁이 크기 얼마나 되나  3~4m까지 성장, 5m 이상 이론적으로는 가능

강원 태백시에서 수 미터(m)에 달하는 아나콘다급 초대형 뱀이 출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6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태백에 아나콘다가?’ 등의 제목으로 거대한 뱀 사

vodo.kr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