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주당 송영길... 윤석열 대통령 고발 예고

사선탐정 2023. 7. 23. 07:52
320x100
반응형
더북한 만진당 송영길 전 돈봉투 대표

송영길, 윤석열 고발 예고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고발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송 전 대표는 윤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장모 최 씨에 대한 사건을 덮고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송 전 대표는 "윤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장모 사건은 과잉 수사', '억울한 면이 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면서 "그러나 최 씨가 구속된 것을 보면 윤 대통령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송 전 대표는 "윤 대통령은 장모 사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는 물론 부인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사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태영호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녹취록에서 나타난 공천개입 의혹과 국민의힘 전당대회 개입 등 다양한 혐의로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송 전 대표의 고발이 형사상 소추가 되지 않은 대통령 재직 중이라 어떻게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고발장 내용

  • 장모 최 씨 사문서 위조 사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 부인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 태영호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녹취록에서 나타난 공천개입 의혹
  • 국민의힘 전당대회 개입 의혹

송영길 전 대표의 입장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장모 최 씨에 대한 사건을 덮고 허위사실을 유포했다. 대통령은 재직 중 형사상 소추되지 않더라도 공소시효 정지에 불과하므로 검찰이 의지만 있다면 수사는 할 수 있다. 대통령직에서 내려오는 순간 반드시 기소돼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할 것"


관련기사 링크
https://vodo.kr/7CXBdlI

송영길, 尹 대통령 장모 구속에 尹, 직접 고발하겠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 두 번째).[사진=연합뉴스] 송영길 전(前)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1일 윤석열 대통령 장모인 최은순씨가 법정 구속되자 다음 주중으로 윤 대통

vodo.kr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