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세상에이런일이

세상에 이런일이... 맥주 한 잔 마시고 부른 대리기사 만취운전!

사선탐정 2023. 5. 28. 20:47
320x100
반응형
음주운전 하지맙시다!

맥주 한 잔을 마시고 음주운전을 우려해 대리 기사를 불렀는데, 오히려 대리 기사가 '면허 취소' 수준의 음주 상태였던 사건이 발생했다.

26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전 0시 30분경 경기 의정부시 장암동의 한 도로에서 대리운전기사 40대 남성 A 씨가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검거됐다. 서울 동부간선도로 수락지하차도 부근에서 "음주운전 차량이 있는 것 같다"는 112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출동한 것이다.

이날 차주 B 씨는 맥주 한 잔을 마시고 대리기사 A 씨를 불렀는데, A 씨는 만취 상태로 경기 의정부시까지 약 1.5km 이상 차를 몰았다. 출동한 경찰이 음주 측정한 결과 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의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반면 차주 B 씨는 정작 음주 수치가 나오지 않았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숙취 때문"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노원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A 씨를 입건하고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대리운전기사가 음주운전을 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대리운전기사는 음주운전을 할 경우 엄중히 처벌받아야 한다. 음주운전은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행위이기 때문이다.

음주운전을 하려는 사람은 대리운전을 이용하거나 택시를 타는 등 안전한 귀가를 위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관련기사 링크
https://naver.me/F2YyTKY8

맥주 딱 한잔해서 대리 불렀는데…대리기사가 만취 운전했다

맥주 한 잔을 마시고 음주운전을 우려해 대리 기사를 불렀는데, 오히려 대리 기사가 '면허 취소' 수준의 음주 상태였던 사건이 발생했다. 26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전 0시 30분경 경기 의정

n.news.naver.com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