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윤석열 대통령, 현충일 추념식에서 소외된 국가유공자까지 예우 의지 다져! 안보는 여윽시 윤석열 대통령!!

사선탐정 2023. 6. 6. 19:26
320x100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

사이루~ 사선하이킥입니다.

제68회 현충일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은 6·25 전사자와 순직자 유가족들과 함께 추념식장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하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5명의 국가유공자에게 직접 증서를 수여하였고, 6·25 전사자인 김봉학 육군 일병의 유해 안장식에도 참석했습니다.

울컥하는 윤석열 대통령

윤 대통령은 이날 추념식에서 유해를 찾지 못한 12만 명의 6·25 전사자를 기리기 위해 '121879 태극기 배지'를 착용하고 현충탑 위패봉안관을 참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윤 대통령은 감동을 받아 여러 차례 눈물을 흘렸으며, 위패봉안관에는 유해를 찾을 수 없는 6·25 전사자들의 위패가 놓여 있었습니다.

윤 대통령은 김봉학 일병의 유해를 동생인 김성학 일병 묘역에 함께 안장하는 '호국의 형제' 안장식에도 참석했습니다. 이는 2011년 이후 12년 만에 대통령이 참석한 것으로, 국가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들을 기리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베트남전 전사자 묘역 방문한 윤 대통령

윤 대통령은 현충일 추념식 이전에 베트남전 및 대간첩 작전 전사자 묘역을 방문하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유가족들과 만나 위로의 말을 전하였고, 다른 국가 유공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된 측면이 있는 이들에게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대통령실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들을 통해 국가의 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새롭게 느끼며 국가 유공자들을 최고로 예우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국가유공자 예우 의지를 다졌다. 윤 대통령은 추념식에서 “대한민국의 자유와 번영은 전사하신 분들의 피 묻은 전투복 위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그분들에 대한 예우와 존경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우리의 자유와 평화는 결코 당연한 것이 아니다”라며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과 경제 위기 등 안팎의 위협에 단호히 대처하고,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의 현충일 추념식 참석은 국가유공자 예우 의지를 다지고, 국민의 단합을 호소하는 의미로 해석된다. 윤 대통령은 취임 이후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국가보훈대상자 초청 오찬, 국가유공자 훈장 수여식 등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기 위한 다양한 행보를 이어왔습니다.

윤 대통령의 국가유공자
예우 행보는 국가안보와 경제 위기
등 안팎의 위협에 직면한 대한민국의 상황을 고려할 때 더욱 의미가 있다. 윤 대통령의 국가유공자 예우 행보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고,
국민의 안전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링크
https://vodo.kr/xZnC07D

尹 대통령, '121879 태극기 배지' 달고 유족과 추념식 동반 입장

천안함 생존 장병 등 5명에 국가유공자 증서 직접 수여 위패봉안관 참배하며 울컥하는 모습도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제68회 현충일 추

vodo.kr

관련기사 링크
https://vodo.kr/SYm9gns

尹대통령, 예정에 없던 베트남전 전사자 묘역 방문한 이유는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6일 현충일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추념식에 참석한 가운데, 일정에 없던 베트남전 및 대간첩 작전 전사자 묘역을 찾아 눈길을 끈다.

vodo.kr

박민식 장관 부친 묘소 찾은 윤통
https://naver.me/5XDsAFfQ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부친 묘소 찾은 윤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한 뒤 베트남전 전사자 묘역을 방문,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의 부친 박순유 육군 중령의 묘소에서 박

n.news.naver.com

https://youtube.com/shorts/SesGgYWw-vk?feature=share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