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한줄

인생이라는 무대! 주인공처럼 연기하자!!

사선하이킥tv 2025. 6. 26.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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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이라는 무대

🎭 되고 싶은 나를 연기하다 보면 – 삶은 결국 무대 위 리허설이다

"연기처럼 시작했지만, 결국 진짜가 되었다."
이 말은 단순한 희망 섞인 자기 계발 문장이 아니다.
오히려 인간이라는 존재가 얼마나 ‘모방’과 ‘반복’을 통해 성장하는지를 꿰뚫는 본질적인 진실이다.

아침에 눈을 뜨며 “오늘도 나답게 살자”라고 외치면서도, 정작 어떤 모습이 ‘나답다’고 말할 수 있을까?
우리는 어제의 후회와 내일의 불안 사이에서, 끊임없이 어떤 ‘나’가 되어야 할지를 고민한다.
그리고 바로 그 틈에서, 우리는 ‘되고 싶은 나’를 상상하고 연기하기 시작한다.


🎬 인생이라는 무대, 주인공은 나야 나

누군가는 말한다.
“그건 그냥 위선일 뿐이야. 진짜가 아니잖아.”
하지만, 우리가 진짜라는 걸 언제 제대로 가져본 적이 있었을까?

슬픔 앞에서 꾹 참은 미소, 화가 날 때도 차분한 말투,
아이의 장례식장에서 눈물을 억지로 참는 어른처럼 —
우리 모두는 이미 ‘역할’을 연기하고 있다.
삶은 원래 연극이다.
그리고 그 무대 위에서, 연기는 결국 ‘진짜’로 자라난다.

하이라이트 문장이 이거야:

“위선이라는 단어가 주는 부정적 느낌과 달리, 모든 것은 흉내에서 시작된다.”

흉내.
그것이야말로 인간의 성장 본능이다.


👤 ‘나답지 않다’는 말은 결국 핑계다

우리가 ‘친절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해보자.
그런데 처음부터 그렇게 자연스러울 수 있을까?
웃는 표정이 어색하고, 따뜻한 말을 건네는 게 부끄럽다.
그건 어쩌면 당연하다.
왜냐면, 아직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배우가 대사를 익히듯,
어색한 웃음도 자꾸 반복하면 어느 순간 ‘자연스러움’이 된다.
그러니까 처음엔 진짜처럼 안 보여도 괜찮다.
오히려 어설픈 모방이야말로 성장을 향한 출발선이다.

“당신이 되고 싶은 모습이 있다면, 먼저 그 모습을 연기해 보라.”

 

이 문장은 삶의 방향을 바꾸는 열쇠다.
우리가 ‘된 사람’이 되는 게 아니라,
‘되기 위해 연기하는 사람’이 되어야만 한다는 걸 일깨운다.


🎤 리허설이 쌓이면 그것이 실전이다

진짜 배우도 무대에서 실수를 거듭한다.
하지만 리허설이 반복될수록, 대사는 입에 붙고, 동작은 몸에 새겨진다.
삶도 마찬가지다.
처음엔 흉내, 그다음엔 어설픈 모사,
그리고 마침내 자연스러운 내면화.

“나는 용감한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다면 두려워도 용감한 척을 해보라.
심장이 떨리더라도 목소리를 높이고,
발이 묶이더라도 한 발짝 앞으로 내디뎌 보라.

그렇게 ‘연기’는 반복되며 ‘현실’이 된다.
무대 위 배우처럼, 우리 삶도 그렇게 완성되어 간다.


🔄 ‘진짜 나’는 찾아내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우리는 흔히 ‘진짜 나’를 찾고 싶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 책은, 아니 이 두 페이지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진짜 나란 내면 깊숙이 숨어 있는 고정된 실체가 아니라, 내가 선택하고 반복하는 ‘행동’ 속에서 형성되는 과정이다.

즉, ‘진짜 나’는 ‘발견’되는 것이 아니라
‘연기’를 통해 ‘구성’되는 것이다.

그래서 연기는 위선이 아니라, 성장이다.
진짜로 되기 위한 유일한 길이자,
내가 되고 싶은 사람으로 스스로를 훈련시키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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